-
[신촌/연대맛집] '카라멘야' - 시원한 일본식 해장라면과 멘치까스를 맛볼 수 있는 곳! (메뉴, 웨이팅, 힘라멘)맛집 (Matzip) 2023. 4. 12. 08:00
운전연수 받기 전 든든하게 점심 한 끼를 먹어야하는 상황!
그러다 여기에 유명한 일본식 해장라면을 팔고 있다는게 생각이 나서
남자친구와 함께 '카라멘야' 에 방문해보았다.
인기가게 답게 웨이팅이 있다! 따로 웨이팅 기계가 있는건 아니고,가게 내에 있는 웨이팅 리스트에 이름과 인원수를 먼저 기재하고 기다리면 된다.
평일 점심 방문 기준 대략 앞에 5팀 정도 있었는데 회전율이 빠른건지
체감상 20분도 안 기다리고 입장할 수 있었다.
메뉴는 라멘과 멘치까스 뿐! 음식의 금액대는 부담없이 괜찮은 가격이다.이 중 힘라멘이 해장라면에 해당한다. 힘라멘은 맵기 선택이 6단계까지 가능하다는데
남자친구와 나는 맵찔이인 관계로,,, 신라면 맵기 정도 된다는 8배 맵기로 선택했다.
주문은 가게 입구 앞에 있는 키오스크에서 하면 된다!전체적으로 회전율이 빠른 식당은 이렇게 셀프 서비스가 많은 것 같다.
그리고 키오스크 옆에 있는 안내문에 더 자세한 힘라멘 맵기 정도가 있는데,
이해하기 쉬운 정도로 설명해두셔서 맵기 조절을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는 사람은 이걸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가게는 ㄷ자 모양의 다찌석과 테이블석으로 이루어져있다.가게 내부는 전체적으로 단촐한 우드 디자인이 많았다.
그리고 역시 일식 가게 답게 귀멸의 칼날 포스터나 여러 소품들이 있었다.
자리마다 이렇게 일회용 컵이나 휴지가 잔뜩 쌓여있는데 조금 불안해보이긴 했다.
라면 먹을때 여기에 국물이나 소스 안 튀기도록 조심해서 먹어야겠다고 생각이 들었다.
가장 먼저 나온 메뉴는 마제소바!전체적인 외관은 다른 마제소바 가게들과는 크게 다르지는 않다.
다만 야채토핑, 부추와 파가 압도적으로 많았달까! 처음에는 단순히 토핑을 많이 주니 좋다라고 생각했는데
다른 토핑이나 소스에 비해 너무 많아서 비벼먹기 조금 벅찼다.
또 소스 맛이 야채에 묻혀서 밸런스가 좀 아쉽다고 생각이 들었다.
그래도 다른 가게에 비해 계란이 하나 더 들어가서 계란의 녹진한 맛이 더 강하게 난건 좋았다!
그 다음으로 나온건 힘라멘! 8배 맵기정도는 국물색이 주황빛이었다.국물을 먹어보니 진한 육수맛과 약간 불맛같은 맛이 났다.
아무래도 고추기름 때문에 그런 맛이 난 것 같은데, 맛있게 느껴졌다.
다만 생각보다 국물에 기름이 많아서 뭔가 건강상 계속 떠먹기에는 신경이 쓰여 주로 면과 토핑 위주로 먹었다.
전체적인 맵기는 개인적으로 신라면보다 살짝 덜 맵다 느꼈다!
맵찔이면 평소에는 8배, 정말 매운거 먹고 속 풀고 싶다 하면 12배까지 먹어도 괜찮지 않을까 싶다.
마지막으로 나온 메뉴는 멘치까스! 사실 라면보다 이 멘치까스가 제일 맛있었다.일단 소고기만 사용한 멘치까스인데, 소고기 맛이 진하니 맛있었다.
가장 인상깊었던건 한입 베어무니 육즙이 정말 많이 나왔다는 것이다. 그 육즙이 참 맛있었다.
그냥 멘치까스만 있었음 좀 느끼했을수도 있는데 위에 올라간 흰 소스가 살짝 상큼한 맛이 나서 잘 어울렸고
그게 좀 맛의 밸런스를 잡아준 것 같다.
라면만 말고 이 멘치까스도 꼭 시켜먹는걸 추천하고싶다!
- 솔직 후기 -
매운 걸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제격인 해장라면 맛집!
무엇보다 멘치까스가 정말 맛있다!
라면도 맛있었지만, 무엇보다 멘치까스가 정말 괜찮았던 '카라멘야' !
매운걸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힘라멘에 맵기 높게 선택하고
멘치까스까지 먹으면 정말 맛있는 한 끼를 하지 않을까 싶다.
다음에는 힘라멘 말고 본라멘도 먹어보러 다시 방문하고싶다!
'맛집 (Matzip)'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