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남동/한강진역 맛집] '부자피자 1호점' - 어마무시한 웨이팅을 해야 먹을 수 있는 화덕피자 맛집! (메뉴, 웨이팅, 비스마르크)맛집 (Matzip) 2023. 5. 4. 08:00
화덕피자는 내 최애 메뉴 중 하나!
영국 살때는 정말 일주일 두번은 시켜먹었을 정도로 정말 좋아했는데,
한국은 화덕피자의 보급이 많지 않아서 서울 나왔을때만 간간히 먹는 메뉴가 되어버렸다.
이번에는 한남동에 놀러온 김에, 이 곳의 유명한 맛집 중 하나인 '부자피자 1호점' 에 방문해보았다!
일단 유명맛집 답게 웨이팅이 어마무시하다..!
그나마 테이블링 원격줄서기가 있어서 미리 편하게 웨이팅이 가능했다만..원격줄서기만 해도 2시간 넘게 할 정도로 웨이팅이 엄청 길다.
인기가 많아서 그런것도 있지만 가게내부를 보니 공간이 좁고
테이블 수도 별로 없어서 그래서 이렇게 긴건가 생각이 들었다.
아무튼 방문할 사람들은 약간 웨이팅 오래할 각오 하는게 좋지 않을까 싶다!
가게 내부는 전체적으로 어둡게 해두었다.로맨틱하다면 로맨틱한 분위기라서 피자에 와인 시켜먹기 정말 어울린달까?
그래서 가게에 데이트 하러 온 사람들이 꽤나 있었다.
하지만 공간이 너무 협소해서 가게가 전체적으로 시끌시끌하고
또 옆사람들이 무슨 대화까지 하는지 너무 잘 들려서.. 마냥 그렇지만도 않았다.
메뉴는 정말정말 많다!그리고 사이드를 제외한 메인 메뉴는 다 피자인데 종류가 진짜 어마무시하게 많다.
그래도 메뉴에 친절하게 전문가들이 분류한 맛있음의 척도를 별표로 적어두어서
처음 온 사람들도 이걸 보고 메뉴 결정하기 수월하게 만들어두었다.
주문을 하고 나면 가장 먼저 갖다주는 페스토, 치즈, 페페론치노!피자에 찍어먹는 소스같은 개념들인데, 가장 인상깊었던게 바로 이 페스토다!
시판이 아니라 직접 만드신건지 정말정말 맛있었다.
피자도, 사이드 메뉴도 나오기 전에 계속 퍼먹게 되는 마성의 맛이었다.
특히 먹고 남은 피자 꼬다리를 찍어먹기 정말 좋은 맛이었다!
가장 먼저 나온 메뉴는 부자비츠!토마토 베이스의 리조토를 동그랗게 말아 튀긴 음식이었다.
이것도 페스토와 함께 나왔는데, 페스토와 정말 잘 어울리는 메뉴였다
일단 맛 자체는 토마토 리조토 맛보단 치즈맛이 훨씬 강했다.
안에 치즈가 많이 들어가서 한입 먹으니 치즈가 쭉 늘어나고 좋았다. 튀김 자체도 좋았다!
특히 페스토와 찍어먹으니 치즈 특유의 짠맛이 확 잡히면서 맛 밸런스가 확 잡히는 기분이었다.
혹시 너무 양이 많지 않을까 싶어서 이 메뉴를 시킬까 말까 고민했는데 결론적으로 잘 시킨 메뉴가 되었다!
그 다음으로 나온건 비스마르크 피자!포폴로 피자에서 한번 먹어본 이후로 완전 꽂혀서 회덕피자 집에 가면 꼭 시켜먹는 메뉴다.
여기도 포폴로 못지 않게 정말 맛있었다! 꾸덕한 노른자가 피자와 정말 잘 어울렸다.
포폴로 피자와는 다르게 여기는 트러플을 넣지 않았는데, 트러플 안들어간 비스마르크 피자도 정말 맛있었다.
하지만 굳이 아쉬운 점을 꼽자면 위에 올라간 계란이 안익어도 너무 안익게 나왔다는 점..!
서빙직전에 계란을 올려놓으신건지 흰자조차도 안익어서 피자를 잘라먹으니
온통 계란 국물 범벅에 막 뚝뚝 흐르고 해서 먹기 좀 불편하긴 했었다..
마지막으로 나온 메뉴는 토리네제!메뉴에 별 다섯개라고 표시되어있고, 생 햄이 올라간 피자를 또 좋아해서 한번 주문해보았다.
피자를 받고 가장 놀란건 피자 위에 루꼴라가 산더미처럼 쌓여 나왔다는 점..!
원래 루꼴라 들어간 피자가 약갘 이런 식이라는건 알고 있었지만
이 피자는 거의 샐러드 한접시 시킨 수준과 별다를바 없었다!
루꼴라가 많아도 너무 많아서 먹기도 불편하고 하니 좀 덜어내고 먹어보았는데,
개인적으로 그게 더 맛의 밸런스가 맞았던 것 같다.
루꼴라가 너무 많았음 그 특유의 쓴맛에 피자가 다 묻혀서피자 먹는 기분이 안났을 것 같다.
덜어먹으니 햄과 치즈, 피자도우 맛까지 골고루 맛있데 느껴져서 좋았다.
- 솔직 후기 -
기나긴 웨이팅을 하고서라도 맛있는 피자를 먹겠다면 강추!
좁고, 시끄러운 분위기의 레스토랑이 싫다면 비추!
극악의 웨이팅을 뚫을 가치가 있을 정도로 맛있었던 '부자피자 1호점'!이 정도 인기면 2호점 내셔도 될 것 같은데..
공간이 좀 더 넓어지면 지금보다 훨씬 인기가 많아질 것 같다!
다음에는 또 다른 피자와 사이드 메뉴를 먹어보러 방문하고싶다.
'맛집 (Matzip)'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