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교동/홍대입구역 맛집] '비스트로 주라' - 맛있는 스테이크를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스테이크 맛집! (위치, 메뉴, 홍대 데이트)맛집 (Matzip) 2023. 3. 23. 11:30
스테이크는 아무래도 비싼 가격의 음식이라는 인식이 박혀있는 편이다!
만약 스테이크인데 저렴하다 하면 고기 상태나 요리가 괜찮은 지 의심부터 하게 되는...
그렇지만 이번에 방문한 '비스트로 주라' 는 가격도 꽤나 가성비가 있고 리뷰를 보니 후기들이 다 좋아서!
이번에는 저녁을 먹으러 '비스트로 주라' 에 방문해보았다!
가게 내부는 그리 넓다는 생각이 들지 않는다.또 가게 이름에 비스트로가 들어가서 약간 이탈리안 레스토랑 느낌이 나는 가게를 상상할만 한데
여기는 가게 인테리어만 봤을때는 약간 일식집 느낌이랄까?
오픈형 주방에 다찌석에 한몫한 것도 있고 전체적으로 다 블랙톤의 인테리어로 되어 있어서 그런 것 같다.
리뷰를 찾아보니 꽤나 웨이팅이 있는 집인데, 좌석 수가 많지 않아서 그런것도 좀 있는 것 같다.
이 가게만의 특별한 점을 꼽자면 바로 친절한 분위기가 아닐까 싶다!일단 벽면에 보면 손님들이 방문후 작성한 편지들이 코팅돼서 벽에 붙여져있었다.
하나하나씩 읽어보면 맛 뿐 아니라 다들 너무 친절해서 좋았다 라는 얘기가 많은데
확실히 요리하시는 사장님도 친절한 느낌이 다른데보다 강했고
무엇보다 스태프들끼리 유대관계가 끈끈해보여서 되게 보기 좋았다.
이런 분위기 덕에 홍대에서 맛집으로 살아남은게 아닐까!
메뉴는 다른거 없이 오로지 스테이크 관련 메뉴만 판매하고 있다.가장 인상깊은건 역시 가격! 스테이크가 들어간 메뉴가 아니라고 가정해도
홍대쪽에서 이 정도 음식 가격이면 괜찮은 편이지 않나 싶다.
소고기 러버가 오면 정말 좋아할 것 같은 가게다!
주문을 하고 나면 먼저 소스와 장국, 그리도 웰컴 드링크를 주신다!베리가 들어간 상큼한 음료 맛이었는데 무알콜 칵테일같은 느낌도 났다.
장국은 무난한 맛이었는데 그냥 쌀쌀한 날씨에 뜨뜻하게 먹기 좋은 맛이었다.
먼저 나온 메뉴는 스테이크 로제 파스타!가장 먼저 로제 소스 색깔이 이뻐서 눈길을 끌었다. 맛은 생각외로 좀 더 매웠다!
뭐 메뉴 자체에도 고추 그림이 그려져있었고 또 내가 매운걸 잘 못먹기도 하지만
예상보다는 좀 더 매워서 맵찔이 분들이 방문할때는 파스타보다는 스테이크 정식이 가장 안전한 선택이지 않나 싶다.
하지만 매워도 맛있었다! 로제 소스는 딱 크림과 토마토 밸런스도 좋았고 또 소고기가 살이 야들야들하게 구워져서 부드러우니 좋았다.
소고기 뿐 아니라 안에 새우도 들어가 있고 양도 푸짐한 편이라 만족스러운 접시였다.
그 다음으로 나온건 살치살 스테이크 정식 M사이즈!제일 작은 사이즈 인데도 불구하고 양이 마냥 적지는 않았다.
사진에서 보리는 접시와 더불어 따로 공기밥도 나와서 양이 많은 사람이 아니라면 M사이즈가 제일 좋을 것 같다.
맛은 역시나 맛있었다! 소고기는 미디움 레어보다 좀 더 덜 익힌 느낌이었는데
그래서 그런가 소고기 식감이 훨씬 부드러웠고 식고 나서도 씹어먹기 좋을 정도였다.
또 스테이크에 찍어먹는 소스가 약간 간장 베이스였는데, 그래서 먹다가 조금 질리면 소스에 찍어서 먹기에도 딱 좋았다.
위에 올라간 페스토와 소고기와도 잘 어울리고 샐러드도 좋았는데 다만 같이 나온 파스타는 조금 맛이 신기했달까..?
그냥 봤을때는 크림 소스가 올라가있는 것 같아 보여 크림맛이 나겠거니 했는데 소스 맛이 상큼한 샐러드 소스였다.
그다지 파스타와의 궁합은 좋지 않았던 것 같아서.. 파스타보다는 스테이크와 밥을 더 맛있게 먹었던 것 같다!
뒤이어 나온 서비스이자 사이드 디쉬인 머쉬룸 디쉬!구운 버섯 위에 치즈와 발사믹 소스를 뿌려놓은 메뉴였는데, 구운 버섯 향이 강해서 맛있었다!
디저트의 느낌이라기 보다는 사이드 디쉬의 느낌이 강해서 같이 나온 메인 메뉴와 먹기 좋은 음식이었다.
저렴한 가격에 맛난 스테이크 디쉬들을 즐길 수 있었던 '비스트로 주라'!가게가 좀 협소하고 깔끔하다는 인상은 없지만 음식은 맛있고 양도 많고 저렴해서 괜찮은 가게구나 라는 인상이 남았다.
특히나 가게 스태프들의 친절함은 계속 기억에 남지 않을까 싶다!
스테이크가 마구 먹고싶은 날에 다시 여기를 방문하고 싶다~
'맛집 (Matzip)'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