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앱테크 3. '뷰업' - 쓰고 있는 sns 계정으로 돈을 벌 수 있는 앱!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IT (&Tech) 2022. 3. 23. 18:26

     

     

     

    '뷰업' 은 sns 계정을 이용해서 돈을 벌 수 있는 앱이다.

    sns에서 마케팅을 하려고 하는 사람들이 이 뷰업에 의뢰를 맡기면,

    뷰업 사용자들이 그걸 보고 좋아요나 팔로우, 댓글 같은 걸 남긴다.

    그러면 뷰업 사용자들은 각 행동 별로 정해져있는 금액을 받게 되는 시스템이다.

    아무래도 요즘에는 sns 계정으로 사업을 포함한 많은 경제활동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런 앱테크도 생겨난 것 같다.

    sns 계정을 인스타를 제외하고는 활동을 그렇게 많이 하지 않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부담없이 시작할 수 있었다!

     

     


     

     

    뷰업에서 이용하는 sns 계정은 총 3가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그리고 유튜브이다.

    먼저 뷰업을 시작하면 3가지 중 하나의 sns 계정이라도 먼저 승인을 받아야 사용이 가능한데,

    승인 기준이 그렇게 쉽지만은 않다.

    유령계정처럼 팔로워나 팔로잉, 또는 활동 내역이 많이 없는 경우에는 승인이 되지 않는다.

    또한 활동을 예전에 했더라도 최근 활동내역이 전무하면 그것도 승인을 해주지 않는다.

    그래서 웬만하면 지금 사용하고 있는 sns 계정을 등록해서 사용하는게 승인이 가장 빠르다.

    다른 계정들에 비해 인스타그램은 아무래도 활동 내역이 다른 사람들에게 잘 보여서 다른 계정을 만들어서 사용하려고 했는데,

    그 과정이 꽤 시간이 많이 걸리고 해서 그냥 지금 쓰는 본계정으로 활동하고 있다.

    다만 유튜브는 계정이 2개인데, 다른 하나는 옛날에 많이 썼지만 최근에는 안써서 좀 기록이 없는 편인데도

    구독 수도 많고 그래서 그런지, 바로 승인이 되었다. 페이스북도 요새 안쓰는데 바로 승인이 되었다.

    아무래도 인스타그램만 승인 기준이 좀 빡세고 유튜브나 페이스북은 좀 널널한 편 인 것 같다.

     

     

     

     

     

    이렇게 계정들이 다 승인 받고 나면 본격적인 활동이 가능하다!

    이렇게 각 sns별로 쭉 뜨는데, 특히 인스타그램이 많이 뜬다.

    그래서 인스타그램 계정 등록을 웬만하면 꼭 하는게 훨씬 도움이 될 것 같다.

    주는 금액은 댓글, 팔로우, 좋아요 별로 다 다르다.

    sns 종류와 상관없이 좋아요는 5원, 팔로우, 구독, 페이지 좋아요는 25원, 댓글은 35원이다.

    개인적으로 인스타그램은 좋아요만 누르는 중이다. 팔로우나 댓글은 기록이 명확하게 남는게 싫어서 금액이 높아도 절대 안하는 편이다.

    그렇다고 팔로우를 해서 적립받고 팔로우 취소를 하면 그 포인트는 다시 차감되고,

    또 그런걸 너무 많이 반복하면 활동에 제재가 가해진다고 한다.

    그래서 인스타그램에 나처럼 활동내역이 명확하게 남는게 싫은 사람들은 좋아요 누르는 것만 진행해도 충분할 것 같다.

    인스타그램 수가 압도적으로 많아서, 좋아요만 눌러도 하루에 못해도 400원 이상은 벌게 되는 것 같다.

    페북과 유튜브는 인스타그램 보다는 양이 적지만 활동 기록이 뚜렷히 안 나타나기 때문에 팔로우나 댓글도 다 참여하는 편이다.

    대신 가끔 너무 이상한 게시물이나 페이지, 예를 들어 유흥업소나 투자 명목의 사기성을 띄는 글 등 그런 것들은 피해서 누르는 편이다.

    또 개인적으로 너무 허세가 담겨있는 게시물이나, 너무 살색이 많이 보이는 게시물도 누르지 않는 편이다...

    아무래도 그런걸 많이 누르면 알고리즘이 그런 게시물들을 더 많이 보여줄테니...

    아무튼 돈을 많이 준다고 다 누르지 않고 가려서 누르는 편이다.

     

     

    01

     

    모은 돈을 실제로 받는 방법은 환급신청 하나뿐이다!

    저번 게시물에도 언급했지만, 차라리 이게 나은게 기프티콘보다 그냥 현금이 활용도가 높기 때문이다.

    여기는 또 딱 모인만큼 돈으로 그대로 주기 때문에 수수료 걱정이나 포인트와 현금 비율 때문에 걱정할 필요가 없다.

    다만 활동 내역이 좀 늦게 기입이 된다고 해야하나...?

    내가 활동해서 모은 포인트는 활동한 날짜 기준으로 한달 후에 정산이 되어 그때부터 환급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2월 14일에 활동을 해서 500원을 모았다면, 그 금액은 다음달인 3월 14일부터 반영이 된다.

    그리고 최소 환급신청금액이 만원이어서 실제로 돈을 받기까지는 좀 걸린다고 봐야겠다.

    2월초에 시작해서 지금까지 모인 돈은 28000원 정도 되지만, 지금 기준에서 환급이 가능한 금액은 10135원이다.

    이런 점이 좀 아쉽기는 하지만, 수수료도 없이 숫자 그대로 양만큼 돈을 주니까 그 점은 참 좋은 것 같다!

    그리고 아직 환급을 못받아서 사실인지는 알 수 없지만,

    번에 3만원 이상 환급을 하면 소득세에 걸려서 세금을 따로 내야 한다고...

    나눠서 1-2만원씩 환급 받는게 가장 좋은 방법인 것 같다.

     

     

     


    개인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앱들 중에서는 가장 라이트하게 틈틈히 사용이 가능한 앱인 것 같다!

    그냥 할일 하다가 시간나서 sns 구경하듯이 좋아요랑 댓글 몇번 써주면 되고, 언제하든 늘 뷰업에 의뢰 게시물들이 있으니까

    정말 간편하게, 그리고 돈 모으는 재미를 쏠쏠히 느끼며 하고 있다.

    다만 sns 활동 내역이 너무 알려지기 싫은 사람이라면 좋아하지 않을 것 같다.

    특히 인스타 팔로우는 남들이 다 볼 수 있는데 괜히 했다가 취소도 못하고 남겨놓아야 하는 것도 스트레스기 때문에...

    그리고 내 계정을 관리자가 중간중간 확인을 하는건지 가끔 등록되지 않은 다른 기기에서 로그인이 감지되기도 한다.

    다행히도 아직 해킹 당한 적은 없는데.. 암튼 보안에 신경쓰는 사람들이라면 따로 계정을 파는게 나을 수도 있을 것 같다.

    아무튼 결론은 sns 계정을 별로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는다면 뷰업을 한번 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