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석촌호수/석촌역 맛집] '랜떡' - 쯔양이 다녀간 맛집으로 유명한 떡볶이 맛집! (메뉴, 웨이팅, 가래떡 떡볶이)맛집 (Matzip) 2023. 5. 10. 08:00
소신발언 하나 하자면..! 난 떡볶이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 중 하나다.
떡 자체를 별로 안좋아하기도 하고 떡볶이 양념이 단 양념이 아닌 이상
입에 잘 대지 않아서 떡튀순에 대해 크게 갈망이 없는 편인데,
이날따라 남자친구가 즉석떡볶이도 아니고 딱 그 분식집에서 파는 떡볶이에 순대, 튀김을 먹고싶다고 해서
저녁으로 '랜떡 송파직영점' 에 방문해보았다!
가게에 갔더니 생각보다 웨이팅이 많았다!유명 유튜버인 쯔양이 다녀가서 이렇게 인기가 많은건가 싶다.
주문은 가게 앞 키오스크에서 하면 되는데, 이 키오스크 주문 줄도 꽤나 있었다.
보니까 포장과 매장 주문을 다 이 기계 하나에서 받다보니 주문하는데도 줄을 서야했다!
정말 인기가 많은 집이구나 생각이 들었다.
메뉴는 여느 분식집과 크게 다르지 않다!또 요즘 물가 생각하면 가격도 저렴한 편이다.
특이했던건 떡볶이가 가래떡 떡볶이라서 갯수를 맞춰서 판매하고 있는건데,
메뉴 주문할때 떡볶이 3개 오뎅 2개로 주문하면 떡볶이 떡 대신 오뎅을 좀 주는 시스템이었다.
나는 떡을 별로 좋아하지 않으니..! 오뎅의 비율을 더 많이 해서 주문해보았다.
대략 20분 좀 안되게 기다리고 가게 안에 착석할 수 있었다.
테이블 수가 10개도 안돼서 웨이팅이 좀 길지 않았나 싶다.
바깥쪽에 간이 좌석같은 것도 있었는데 좀 앉아서 먹기 불편해보였달까..?
음식은 금방 나왔다! 자리앉고 대략 5분만에 나온 듯 하다.이 가게는 거의 다 셀프인게 음식 나올때도 식기 반납할때도 직접 본인이 왔다갔다 해야한다.
그래도 이런 시스템 때문에 웨이팅이 많은거에 대비해서 회전율이 빠른 것 같다.
먼저 우리가 시킨 떡볶이! 떡 갯수로만 들었을때는 양이 안 많을 것 같았는데 은근 많았다.딱 1명이 든든하게 먹는 정도? 양념은 개인적으로 그렇게 내 취향은 아니었다..!
난 맵찔이라서 매운 양념보다는 단 양념을 훨씬 좋아하는데 여기는 매운 양념에 좀 더 앞맛이 자극적인 느낌이었다.
떡이랑 오뎅 다 괜찮았지만 소스가 나와 맞지 않았다..
매운걸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분명히 좋아할 양념 맛이지 않을까 싶다!
그 다음으로 주문한 순대와 김말이, 오징어 튀김!튀김은 주문하고 바로 튀기신건지 바삭함이 강했다.
특히 오징어 튀김은 튀김과 오징어 사이에 빈 공간 없이 잘 튀겨져있었다.
그만큼 오징어살이 실하고 식감도 부드러워서 좋았다.
김말이도 무난하게 맛있었다! 튀김을 좋아하는 나로써는 그냥 다 좋았다.
순대는 특이하게 내장을 판매하고 있지 않았는데,
내장 먹는걸 좋아하는 사람들은 아쉽겠다 생각이 들었다.
오뎅을 따로 시키진 않았지만 이렇게 컵에 오뎅국물도 주셨다!오뎅국물은 살짝 칼칼하니 뜨끈해서 좋았다.
혹시 몰라서 음료수도 시켰는데 이것도 그냥 주시니 음료수보다 이 오뎅 국물을 더 많이 먹은 것 같다!
- 솔직 후기 -
매운 옛날 떡볶이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좋아할 분식 집!
맵찔이라면 비추..
떡볶이가 내 취향이 아닌데다가 음료수도 내가 주문한게 아닌다른 음료수로 주시고 좀 아쉬운 구석이 있었지만..
그래도 튀김이 맛있었으니까!
매운 걸 좋아하고 분식집 떡튀순을 정말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랜떡' 을 추천하고싶다!
'맛집 (Matzip)'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