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남동/홍대입구역 맛집] '미츠루' - 서울에서 거의 유일하게 카니미소 아부라소바를 파는 소바 맛집! (메뉴, 위치, 홍대 혼밥)맛집 (Matzip) 2023. 5. 14. 08:00
나는 해산물 중에서도 특히 게 종류를 정말 좋아하는데
그 이유는 뭐 게살도 있지만 게 내장 맛을 정말정말 좋아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카니미소 아부라소바라는 게 내장에 비벼먹는 소바를 한번 먹어보고 싶었는데
수소문한 결과 이 곳에서 그 메뉴를 판다는걸 알게되고
바로 '미츠루' 에 방문해보았다!
가게 위치는 연남동에 있긴 한데, 반지하고 은근 잘 안 보이는 위치에 있어서근처에 와도 바로 가게 찾기가 쉽지는 않다.
가게는 밖에서 보이는 것 만큼 협소하고 테이블 수도 적다.
대략 10명도 못 앉을 것 같은 느낌?
또 1인 업장이라고 하시니 소규모로 운영하고 계시는구나 라고 생각이 들었다.
뭔가 혼밥하기 괜찮은 분위기다 생각이 들었다.
메뉴는 다 일식 메뉴고, 메인 메뉴는 오직 아부라소바만 판매하고 계셨다.카니 미소 아부라소바도 다른데서 먹기 힘든 특이한 메뉴지만 멸치 아부라소바도 만만찮게 특이했다!
다음에는 이 멸치도 도전해보고싶단 생각이 들었다.
주문은 입구 앞쪽에 있는 키오스크에서 바로 할 수 있다!1인업장이라서 그런지 수월한 테이블 회전을 위해 그렇게 하신 것 같다.
요즘은 키오스크 주문이 진짜 많아진 것 같다!
다찌석에 앉으면 이렇게 소바와 곁들여먹을 부재료들이 있다!다른 사람들의 후기를 보니 이 가게 위생이 별로 안좋아보인다고 하는데, 그런건 전혀 느끼지 못했다.
다만 서비스적으로 아쉬운건, 손님이 별로 없었는데도 물통에 물이 다 떨어져 있었다는거..?
우리가 거의 디너 첫 손님이어서 브레이크 타임때 그런 자잘한 것들을
확인할 시간이 충분하셨을텐데 이런 디테일들을 놓치시다니..
바쁜 상황이었음 충분히 이해했겠지만 그렇지 않은 상황이었어서 조금 아쉽다 라는 생각이 들었다.
대략 10분 정도 기다려서 나온 카니 미소 아부라소바!게 내장을 듬뿍 올려주셔서 만족스러웠다.
야무지게 비비고 한 입 먹었더니 게 내장 맛이 아주 진해서 만족스러웠다.
다만 너무 진하다보니 좀 느끼해질 것 같아서 미리 고추기름과 다시마 식초를 넣었는데
러니까 딱 밸런스가 맞아져서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다.
개인적으로 다시마식초와 고추기름은 조금씩이라도 넣는걸 강추!
아무튼 맛은 완전 내 취향저격이었고, 그 외에 들어간 재료들과도 잘 어우러졌다.
위에 올라간 고기도 부드럽게 조리되어서 식감도 다 좋고 맛있는 한 그릇이었다.
- 솔직 후기 -
게, 게딱지장 같은 걸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강추!
조용한 분위기에서 혼밥하기 좋아요
조금은 아쉬운 부분이 있었지만, 그래도 음식만큼은 완전 내 취향을 저격했던 '미츠루'!음식은 맛있는데 손님이 많지 않아서 조금 안타까웠다.
또 게다가 이 가게가 사라지면 서울에서 카니미소 아부라소바는 더더욱 먹기 힘들어지니..!
나라도 꼭 자주 가서 많이 시켜먹어야겠다.
'맛집 (Matzip)' 카테고리의 다른 글